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20세기 소녀> 줄거리와 디저트 '화이트 브라우니'

by 스탠드업 2023. 3. 8.
반응형

1. 등장인물 '보라와 연두'

누구보다도 힘세고 씩씩한 나보라와 그녀의 단짝친구 연두의 첫사랑이야기 입니다. 연두는 심장병수술을 위해 미국으로 출발하기 전 엄마의 교복수선집에서 어떤 남자아이에게 첫 눈에 반합니다. 연두는 자기 학교인 우암고교복을 입은 그 학생때문에 미국을 못가겠다고 합니다. 수술을 위해 미국으로 보내야 하는 보라로서는 그녀에게 옆에서 보는거처럼 그 아이의 모든 것,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겠다며 정보를 공유할 공동의 이메일 계정을 만들고 연두를 떠나보냅니다. 

 

 

 

2. 영화 <20세기 소녀> 줄거리

'너구나? 백현진' 고등학교 입학날 버스안에서 백현진 명찰을 단 남자 아이를 찾게 됩니다.  그 후로 보라의 모든 관심사는 백현진으로 고정됩니다. 백현진과 가까워지기 위해 그와 같은 동아리인 방송반에 들어가게되지만, 백현진은 방송반에서 떨어지고 그의 절친은 풍운호라는 친구가 붙게 됩니다. 보라는 풍운호와 친해져서 백현진의 정보를 알아내려는 계획을 갖게 됩니다. 같은 조가 된 풍운호에게 백운호의 정보를 캐면서 그와 가까워지게 됩니다. 순간의 두근거림을 느끼는 보라이지만 일생일대의 숙제를 갖고 백운호에 대한 정보를 계속 알아내려 노력합니다. 풍운호는 이런 보라가 백현진에게 관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현진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주선해준 풍운호, 그리고 이런 보라에게 현진도 관심이 생겨 사귀자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백현진에게 고백을 받은 보라는 그러면 안된다고 나는 피자 두 판 먹어서 감당안될거고, 잘 씻지도 않고, 공부도 더럽게 못한다며 방구로 학교종이 땡땡땡도 친다고 말하며 도망치듯 나옵니다. 수학여행을 떠난 날, 술에 취한 연두는 우연찮게 풍운호와 마주치게 되고 그에게 고백을 합니다. 서로의 마음을 알게 된 보라와 풍운호는 입맞춤을 하게 됩니다. '연두야 네가 전에 그랬었지? 누군가를 좋아하면 밤에 잠이 오질 않고 밥도 맛없고 음악만 들어도 눈물이 주륵 주륵 난다고..' 나는 사실 잠도 잘 자고 밥은 유난히 더 맛있고 음악만 들으면 춤이 절로 나온다며 나도 사랑에 빠진 것 같다고 연두에게 말합니다. 그 사이 연두는 무사히 수술을 마치고 돌아오게 되고, 보라와 연두는 연두가 좋아했던 사람은 백현진이 아니라 백현진의 옷을 입은 풍운호였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풍운호를 좋아한다고 연두에게 말하려 했던 보라는 슬프고 당황스럽습니다. 모든것이 잘못된 걸 알게 된 보라는 이런 연두를 위해 풍운호에 대한 마음을 접고 연두와 풍운호를 이어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던중 연두도 사실 보라가 풍운호를 좋아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둘의 우정은 금이 갈 수도 있었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연두는 보라의 사랑을 응원하게 됩니다. 이렇게 뉴질랜드로 떠나게 된 풍운호에게 보라는 다시 고백하게 되고 보라와 풍운호는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됩니다. 풍운호를 위해 대학교 입시공부도 열심히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풍운호의 연락은 끊기게 됩니다. 

화이트 브라우니

3. 생각나는 디저트 '화이트 브라우니'

어떤 말도, 소식도 없이 풍운호와의 소식이 끊긴 채 그에 대한 원망만 갖고 시간이 흐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누군가로부터 전시회 초대장을 받고 전시관을 찾아가게 됐는데 그 곳에서 풍운호와의 추억이 깃든 자두나무의 그래픽영상 작품을 보게됩니다. 그 곳에서 운호의 동생을 만나게 되고 동생으로부터 운호는 사고로 갑작스럽게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형이 남긴 영상을 정리하다 형이 누나를 얼마나 좋아했는지, 형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 누나와 함께 했던 시간이었다는걸 알게되었다고 말해줍니다. '제가 운호를 어떻게 잊겠어요.' 라고 보라는 말합니다. 보라는 운호가 남긴 영상속의 자기모습과 운호의 모습을 보며 그렇게 첫사랑의 아름다운 기억에 눈물 짓게 됩니다. 첫사랑 이야기는 언제 봐도 따뜻해지고 아련함 마음이 듭니다. 첫사랑의 깨끗함, 순수함을 닮은 '화이트 브라우니'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1) 재료로는 화이트초콜릿130g, 버터165g, 달걀145g, 설탕160g, 박력분110g, 베이킹파우더1g이 필요합니다.

2) 스트로이젤 재료로는 버터105g, 설탕120g, 박력분135g이 필요합니다.

(*토핑재료로는 믹스베리 100g, 블루베리잼 50g이 들어갑니다.)

3) 화이트 초콜릿, 버터를 중탕으로 녹여줍니다.

4) 달걀을 골고루 풀어 설탕을 넣어 중탕 시켜줍니다.

5) (1),(2)의 온도를 40도 온도에 맞춰 섞어줍니다.

6) 믹스베리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7) 블루베리잼을 짤주머니를 이용해서 짭니다.

8) 윗면에 스트로이젤을 뿌려줍니다.

9) 예열된 오븐에서 180/180도 온도로 40~45분정도 구워줍니다.

 

 

 

 

 

반응형

댓글